김포새일센터 ‘유통 패션마스터 양성과정 교육생’ 현장실습훈련 실시
상태바
김포새일센터 ‘유통 패션마스터 양성과정 교육생’ 현장실습훈련 실시
  • 김영두 기자
  • 승인 2019.08.23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실습 훈련 효과 톡톡”
▲ 김포새일센터 「유통 패션마스터 양성과정 교육생」 현장실습훈련 실시
[경기시사투데이]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유통 패션마스터 양성과정’ 직업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현장실습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실습은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의 적극적인 협조로 이뤄졌으며, 조기 취업한 훈련생을 제외한 14명의 훈련생들은 롯데백화점 MVG라운지, 여성·유아·스포츠·영캐주얼·잡화매장에서 각각 고객을 응대하고 매장 디스플레이를 하는 등 현장에서 실무를 직접 경험했다.

경력단절여성들은 실무 경험이 적다는 것 때문에 자신감이 하락하고 이로 인해 새로운 직종에 대한 도전을 어려워 하는데 이번 현장 실습으로 매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스킬을 습득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실습에 참여한 한 훈련생은 실습기간 동안 백화점 내 해외명품 편집샵 취업에 성공해 교육 수료 직후 9월부터 출근을 앞두고 있는 등 현장실습 훈련의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었다.

실습 종료 후 진행된 간담회에서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경력단절여성의 일자리 문제에 적극 공감하며 향후에도 교육생들의 취업 지원을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경기도 특화사업으로 고숙련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유통 패션마스터 양성과정’은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김포패션 아울렛 등 대규모 패션 업계 입점과 유통물류단지 조성에 따른 구인수요에 대응하고자 개설한 지역특화과정으로 오는 29일 수료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