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아동·청소년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고·아·정 그릿 캠프’ 성료
상태바
고양시, 아동·청소년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고·아·정 그릿 캠프’ 성료
  • 김영두 기자
  • 승인 2019.08.0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 회복력, 내재적 동기, 끈기’를 향한 열정 펼쳐
▲ 고양시, 아동?청소년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성료
[경기시사투데이]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8월 6일부터 8일까지 센터에서 성장, 회복력, 내재적 동기, 끈기를 주제로 한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고·아·정 그릿 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아·정 그릿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동·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경험과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청소년 스스로 집단 안에서의 행복감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집단 프로그램으로 지난해부터 시작해 올해로 두 번째 진행됐다.

캠프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의 연령과 필요에 맞게 표현예술치료와 사회성 증진, 정서조절 프로그램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주제에 따라 활동과 작품 만들기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아이들의 많은 흥미를 유발시켰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A학생은 “내 안에 있는 다양한 감정을 알게 됐고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으며, B학생의 보호자는 “평소 아이가 친구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이 낮아 걱정이 많았는데 친구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캠프에 대한 만족감을 전했다.

고양시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 예방 및 건강한 마음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