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기흥구 마북동에 위치한 ‘우리동네평생교육학교’에서는 성인 장애인의 전문적인 직업능력 기술과 지식 정보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직업상담사2급 국가자격증 교육과정’ 을 실시한다. 자격증 취득 후 직업소개소 및 공공기관이나 직업훈련기관, 고용안정센터 등에 취업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직업상담사는 비장애인에 비해 취업이 힘든 장애인에게 알맞은 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다.

평생직장이 아닌 평생직업 시대인 요즘 직업상담사의 미래에 대한 전망과 수요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 오프라인 강의는 교육시설을 직접 찾아와서 수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요즘 대부분 온라인강의가 대세이지만 강사와 면대면으로 함께 공부하면 중도탈락을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직업상담사는 구직자나 미취업자들을 대상으로 적절한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구직활동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한 직업 관련 상담과 직업소개 및 직업지도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취업박람회 진행 상담관련 행정업무를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2019년 9월 17일부터~2020년 2월 20일 까지 진행되며 총 24회차로 구성되었다. 대상은 장애인을 포함하여 취업희망자 또는 경력단절 여성 등 선착순으로 15명을 모집하고 있다. 장소는 우리동네평생교육학교 101호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50만원이고 장애인은 50% 할인되며,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로 수강료 결제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우리동네평생교육학교(031-283-838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