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안성교육지원청, 체험중심 소방안전교육 업무협약 체결
안성소방서·안성교육지원청, 체험중심 소방안전교육 업무협약 체결

안성소방서(서장 정귀용)는 1일 오전 안성교육지원청에서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을 통하여 재난예방과 대응능력향상으로 행복한 미래 교육 도시 조성을 위한 소방안전체험교육장 교육·운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구)백성초등학교 부지에 청소년 교육문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한 가칭「안성 학생자치배움터」설립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이와 연계하여 소방안전체험교육장을 설치하기로 양 기관이 합의하여 체결하는 것이다.

소방안전체험교육장은 (구)백성초등학교 내 458㎡ 규모로 설치되며 필요한 예산은 안성교육지원청에서 3억 7천만원 투입하여 9월경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또한 소방과 교육청이 연계해서 폐교를 활용하여 안전체험장을 만드는 사례는 전국 최초이다.

소방안전체험교육장은 ▲화재예방 ▲화재대피 ▲자연재난 ▲지하철/버스 ▲교통안전 ▲생활안전 ▲소화기/소화전 ▲심폐소생술 ▲완강기 ▲시청각/오리엔테인션, 10개 교육장 25개 프로그램으로 단순한 인테리어식 체험이 아닌 테마별로 어린이, 초중고생, 일반 시민들이 직접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시설로 꾸며진다.

정귀용 서장은“소방안전체험교육장은 각종 재난과 응급처치 등 기본적 정보와 대응능력을 체험할 수 있는 종합적인 시설이 될 것이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계층별 맞춤식 체험으로 안전교육 정립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