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신촌초등학교 생태텃밭 가꾸기
상태바
용인신촌초등학교 생태텃밭 가꾸기
  • 김영두 기자
  • 승인 2019.07.1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신촌초등학교 생태텃밭 가꾸기
용인신촌초등학교 생태텃밭 가꾸기

용인신촌초등학교(교장 김을두)에서는 혁신공감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1년 동안 학급별 생태 텃밭 가꾸기를 하고 있다. 3월 텃밭 만들기를 시작으로 한 해 농사가 시작되는데 올해는 상추, 고추, 토마토, 가지, 감자, 오이 등 학급별로 다양한 작물을 심고 가꾸어왔다.

7월 15일 6학년 학생들이 그동안 심고 가꾼 감자를 수확하였다. 유난히 극심했던 가뭄 탓에 수확량이 많지는 않았지만 직접 심고, 가꾸었다는 뿌듯함으로 수확의 기쁨을 만끽했다. 수확한 감자를 깨끗하게 씻어서 냄비에 삶는 동안 학생들은 기대감으로 잔뜩 설렌 모습이었다.

용인신촌초등학교 생태텃밭 가꾸기
용인신촌초등학교 생태텃밭 가꾸기

“평소 집에서는 안 먹었어요. 그런데 직접 캔 거라서 그런지 맛있어요.”, “저희들이 직접 기른 거라 먹기 아까웠지만 친구들과 함께 먹으니 뿌듯해요.”라고 말하여 뜨거운 감자를 호호 불며 맛있게 먹는 학생들은 벌써 올가을 농사를 기대하는 모습이었다. 담임선생님들도 학생들이 수확한 감자를 애지중지하는 모습을 보며 학생들의 정서가 순화됨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하였다.

김을두 용인신촌초등학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텃밭을 직접 가꾸는 경험을 통해 작은 생명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직접 심고 키우는 과정을 통해 식생활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생태 텃밭 가꾸기를 통해 배려와 소통을 배우고 이를 통해 공감하는 인성교육을 실천할 수 있어 많은 학교에 추천하고 싶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