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천안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인 강인성은 처음으로 2017년 4월 5일 첫 싱글 ‘너를 봄’으로 발표하고 신인가수로 데뷔하였다. 강인성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두 번째 앨범‘단둘이’를 발표 하게 된 동기와 앞으로의 활동과 계획을 본지에 전했다.

두 번째로 음원을 낸 강인성은 2017년 ‘너를 봄’으로 두 번째로 앨범을 발표하며 2019 7월중으로 두 번째 앨범 ’단둘이‘가 발표될 것 이라고 밝혔다.

가수 강인성
가수 강인성

최근 약 2년간 활동이 없었는데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나요?

실용음악 대학에 재학하면서 노래연습도 많이 하면서 두 번째 앨범을 준비하면서 앞으로의 목표와 방향에 대해서 많은 고민과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그 고민과 생각이 끝날 무렵 빠르게 두 번째 앨범을 준비하게 되었고요! 그래서 빠르게 두 번째 앨범 ‘단둘이’가 나오게 된거랍니다!

그렇다면, 강인성의 두 번째 앨범 ‘단둘이’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단둘이’는 제가 작곡 작사에 참여한 곡이에요! 물론 그 외에 같이 공동작곡에 참여해준 박범준과 편곡해준 박상원이 있었기 때문에 곡이 완성 될 수 있었고요. ‘단둘이’는 제가 첫 번째로 냈던 ‘너를 봄’과 내용이 비슷하다면 비슷하다고 느끼실 수 있어요. 하지만 썸을 노래했던 ‘너를 봄’에 비해 이번 [단 둘이]는 1집 앨범 너를 봄과 비슷하지만 다른, 좋아하는 이성을 생각하는 마음과 함께 있으면 하는, 고백을 하는 과정을 가사에 넣었어요.

가수 강인성
가수 강인성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새로운 점도 있었다고 하던데 어떤것이죠?

제가 앨범을 급하게 준비하면서, 준비하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들었어요! 그런데 그때 생각난 것이 크라우드 펀딩이었어요! 그전에 많은 선배들과 아는 지인들이 크라우드 펀딩으로 자신들이 하고자 했던 것 들을 성공했던 게 기억이 나서 저도 도전해 봤어요! 너무 감사하게도 펀딩 시작 단 7시간만에 목표금액이 달성하였고. 최종적으로는 368%를 달성하면서 펀딩이 마무리가 되었어요. 이 자리를 빌어서 저에게 도움주신 많은 분들께 너무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아! 저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는점이 있어요 제가 한국장학재단 홍보대사가 되었어요 2019 한국장학재단 홍보대사로 발탁되어서 현재 활동중이에요! 더 열심히 해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제가 장식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하하...

그렇다면,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힘들었던 점이 있었나요?

아주 많았어요. 제가 몸이 좋지 않아서 녹음도 잘 못하고 노래도 잘 못 부르고 해서 녹음을 받아주던 작곡가, 편곡가가 많이 힘들어 했어요. 10번을 넘게 녹음을 하니까 서로 지치고 많이 힘들었고, 결국에 그나마 나은 소스로 녹음을 마무리 하게 되어서 많은 아쉬움과 작곡, 편곡을 맡아준 친구들에게 미안함이 있어요.

본인에게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가 있다면?

저번에 인터뷰에서 말한 것 같은데 조바심 내지 않고 천천히 앞으로 한발 한발 내딛고 싶어요. 물론 최종 목표는 아주 유명한 가수로써 인정받고 성장하는 것이죠. 현재 ‘단둘이’에 이어서 나올 곡이 굉장히 많아요! 많은 작곡하시는 선배와 형들 누나들이 곡을 주면서 녹음을 부탁하고 있는 상태여서 ‘단둘이’ 이후 또 언젠가 노래가 나올 수 도 있어요. 그래서 ‘단둘이’ 이후 다른 곡들도 준비중이어서 전보다 빠르게 제목소리로 새로운 노래를 들으실 수 있을거에요. 제 목소리를 빠르게 새로운 노래로 들려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또, 이제 2학년이니까 열심히 준비해서 더 좋은 대학으로 편입하고 싶어요. 실용음악과 편입이 정말 어렵다고 하는데 저는 열심히 준비해서 정말 좋은 대학에 편입을 성공시키고 싶어요!. 그리고 제 노래가 널리 퍼져 전 세계로 유명해지는 것이 제 목표에요.

가수 강인성
가수 강인성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얘기가 있다면.

제 노래를 사랑해 주시는 분들과 저를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게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이번 앨범으로 너무 고생해준 제 룸메 박상원과 박범준에게 너무 감사하며 미안하다고 말하고 싶고, 꼭 성공해서 유명해지는 가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강인성이 되겠습니다.

'단둘이‘는 보컬:강인성, 작곡:강인성,박범준, 작사:강인성, 편곡:박상원 으로 진행되었으며, ‘단둘이’는 가수 강인성의 같이 살고있는 룸메이트들과의 합작품이라고 한다.

이번 [단 둘이]는 1집 앨범 너를 봄과 비슷하지만 다른, 좋아하는 이성을 생각하는 마음과 함께 있으면 하는, 고백을 하는 과정을 가사에 고스란히 담아 놓았다. 강인성의 ‘단둘이’는 7월 중으로 전 음원사이트 멜론, 벅스, 지니, 네이버 뮤직 등에서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