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자모집(일반)
참가자모집(일반)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한 ‘2019년 과학문화활동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메이커 활동을 통한 청소년이 꿈꾸는 내 방 만들기 프로젝트 ‘more dream house(모아드림 하우스)’는 2가지의 목적을 가지고 진행된다.

한가지는 메이커 활동에 관심있는 후기청소년(20~24세 20명)들과 사회배려계층 초기청소년(초등학생 10명)이 함께 청소년이 꿈꾸는 공간 환경 조성 및 개선해 줌으로써 사회배려계층 초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개인의 창의융합능력 및 협업소통 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이고, 다른 한가지는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창의융합지식 및 재능나눔의 장을 마련하여 나눔의 기쁨을 알며 과학기술에 대한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사업이 진행된다.

사회배려계층 초기청소년(초등학생)들이 꿈 꾸는 방에서 쓰일 책상과 책장, 스탠드 등을 함께 만들고 과학관련 재능기부 축제를 함께 여는 등의 활동에 참여할 후기청소년 20명과 프로그램 수혜 대상 사회배려계층 초기청소년 10명을 6월 21일 금요일부터 7월 7일 일요일까지 모집 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은 7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 운영 될 예정이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모아드림 하우스를 통해 청소년들의 긍정적 자아성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할 것”이라며 “용인시는 앞으로도 용인시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질 높은 청소년 활동을 기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중에 있으니 많은 관심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나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031-328-98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