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방문을 환영해요
상태바
남양주시,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방문을 환영해요
  • 김영두 기자
  • 승인 2019.06.14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4일 오남은성교회 시니어대학 어르신 60여명을 초청해 ‘치매안심센터 일일체험’을 운영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경기시사투데이]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14일 오남은성교회 시니어대학 어르신 60여명을 초청해 ‘치매안심센터 일일체험’을 운영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치매안심센터 일일체험은 치매관련상담 및 치매선별검사, 치매예방교육, 그룹순환운동기구 체험, 보행분석검사, 힐링존 등으로 진행됐으며,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감소시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가져오는 기회가 됐다.

일일체험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이런 좋은 시간을 마련해주니 정말 좋다. 치매안심센터에 직접 와서 체험하고 관람을 해보니 치매에 대해 불안했던 마음들이 진짜로 안심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정태식 풍양보건소장은“치매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남양주시 지역어르신들이면 누구나 소외되는 분 없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치매예방과 조기발견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만60세 이상 지역 어르신이면 누구나 무료로 치매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치매치료관리비, 치매어르신 위생소모품, 지문등록서비스 등 다양한 치매관련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