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새일센터 SNS마케팅&온라인유통창업 과정 수료식 개최
상태바
김포새일센터 SNS마케팅&온라인유통창업 과정 수료식 개최
  • 김영두 기자
  • 승인 2019.06.1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2일 교육 훈련생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셜네트워크서비스마케팅&온라인유통창업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기시사투데이]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2일 교육 훈련생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셜네트워크서비스마케팅&온라인유통창업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시간과 자본의 제약 때문에 취업이 힘든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소자본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도록 교육하고자 개설돼 지난 4월 1일 개강해 6월 12까지 50일 간 총 200시간의 수업을 진행했다.

훈련생들은 오픈마켓 상품등록, 솔루션을 활용한 쇼핑몰 관리, 소셜네트워크서비스마케팅 방법을 배우고 실제 거래처를 방문해 상품개발·제작·배송 등 일련의 과정을 체험해보는 현장실습의 시간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는 단 한 명의 낙오자 없이 교육 훈련생 20명 전원이 정상 수료했으며 과정 중 14명은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창업을 해 그 중 8명은 실매출도 경험한 바 있다.

향후 김포새일센터는 수료이후에도 창업 관련 노하우를 공유하고 인큐베이팅을 지속하는 등 수료생 사후관리에도 힘쓸 예정이다.

한편, 김포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직업교육 훈련외에도 취업상담, 동행면접, 취업자 사후관리까지 종합적인 취업 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