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Health 4U Project’ 건강사업장 활기찬 일터
상태바
남양주시, ‘Health 4U Project’ 건강사업장 활기찬 일터
  • 김영두 기자
  • 승인 2019.06.1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근로자 건강관리 위해 찾아가는 건강 사업장 운영
▲ 남양주풍양보건소는 병원을 내원하기 힘든 건설근로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직접 사업장을 찾아가는 ‘Health 4U Project 건강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시사투데이] 남양주풍양보건소는 병원을 내원하기 힘든 건설근로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직접 사업장을 찾아가는 ‘Health 4U Project 건강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Health 4U Project 건강사업장’은 사업장내에서 근로자들의 기초적인 검사를 진행하고 금연, 만성질환교육 등 건강에 대한 교육을 병행해 건강관리에 대한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해 3개월 과정으로 운영된 ‘1기 건강사업장’은 별내동 소재 사업장에서 157명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 설문조사 결과 85%의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만성질환 상담 프로그램은 객관적 수치를 통해 자가건강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지속적인 금연·절주교육, 만성질환교육은 기호식품에 대한 유해성을 알리고 전반적인 건강관리 인식을 높임으로써 건강생활실천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씨는“ 사업장에서 건강 체크에서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져 체계적인 맞춤형 건강관리를 하게 되어 기쁘며 건강관리서비스를 해주는 사업장에 근무한다는 자부심이 생긴다 ”고 말했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2분기 Health 4U Project도 계획하고 있어 앞으로도 근로자의 건강개선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