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에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장 임용을 통해 교육자치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경기도용인교육지원청(교육장 홍기석)을 지역참여 교육장 공모교육청으로 지정하였다. 용인의 교육공동체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지역참여 교육장 공모』는 6월 21일(금) 14시, 용인교육지원청 4층 대강당에서 공개심사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장 공모는 경기도에서 최초로 실시되는 지역참여 방식으로 용인 및 가평 두 지역에서 실시되며, 교육장 공모의 취지에 맞게 경기도교육청, 용인교육공동체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거나 공개심사 참관이 가능하다.

이번 심사에 참여할 심사위원은 용인에 근무하는 교직원,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위원 및 용인시민을 대상으로(대상 요건은 홈페이지 참조) 공개 모집을 통해 선출한다. 용인 『지역참여 교육장 공모』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6월 13일(목)부터 6월 19일(수)기간 중 용인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또는 QR 코드를 참고하여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6월 21일(금) 14시부터 진행되는 공개심사에 참관도 가능하다. 용인 『지역참여 교육장 공모』에 참관을 희망하는 경우 6월 13일(목)부터 6월 19일(수) 기간 중 용인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착순 200인을 선발하며 교육장 공모 심사의 과정을 지켜볼 수 있으며 제한적이긴 하지만 필요에 따라 질의도 할 수 있다.

용인의 『지역참여 교육장 공모』를 통해 용인교육이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만들어가요”라는 비전을 한층 더 실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