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수도권 동부지역 지자체와 미세먼지 공동대응 하기로
상태바
남양주시, 수도권 동부지역 지자체와 미세먼지 공동대응 하기로
  • 김영두 기자
  • 승인 2019.06.11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등 6개 지자체 미세먼지 대응 지방정부연대 선언
▲ 남양주시, 성남시, 송파구, 광주시, 구리시, 양평군은 11일 성남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개최된 ‘미세먼지 대응 지방정부연대 선언식’에서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선언했다.
[경기시사투데이] 남양주시는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수도권 동부지역 지자체들과 함께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남양주시, 성남시, 송파구, 광주시, 구리시, 양평군은 11일 성남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개최된 ‘미세먼지 대응 지방정부연대 선언식’에서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선언했다.

선언식에는 남양주시를 비롯해 6개 참여 시·군·구의 자치단체장, 부단체장 및 담당 국·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발표된 선언문은 미세먼지 해결을 최우선 공동과제로 설정하고 미세먼지 환경기준의 조기 달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며, 환경협의체 구성, 우수사례 공유, 미세먼지 피해저감을 위한 공동대응, 중앙정부 제도개선 및 예산확보에 공동노력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연대 선언을 시작으로 참여 지자체간 환경협의체가 구성되며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공동으로 대응해 나가게 된다.

선언식에 참석한 지성군 남양주시 부시장은 “환경협의체를 통해 호흡공동체인 수도권 동부지역 지자체와 함께 대응할 수 있게 된 점 뜻깊게 생각하며,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