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장애인 구직자 위한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료
상태바
파주시, 장애인 구직자 위한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성료
  • 김은별 기자
  • 승인 2019.05.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기업 12개 업체와 150여명이 한자리 모여
▲ 파주시는 정보 부족과 취업의 높은 문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의 구직을 위해 지난 16일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2019년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가졌다.
[경기시사투데이] 파주시는 정보 부족과 취업의 높은 문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의 구직을 위해 지난 16일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2019년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가졌다.

이번 채용행사는 ㈜금영제너럴, ㈜웅진북센 등 우수기업 12개 업체가 참여해 구직 장애인이 원하는 참여업체 인사담당자와 취업성공을 위한 183건의 현장면접이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를 위해 구인업체 정보, 일자리 종합상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건강상담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됐으며 수화통역사를 통해 구직 과정에서 어려움 없이 채용이 진행됐다. 파주시는 채용행사에서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를 위해 취업상담을 통해 동행·상설면접, 맞춤형 구인처 발굴 등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일자리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박완재 파주시 경제국장은 “장애인 의무고용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장애인 고용을 외면하고 있는데 파주시 장애인 구직자를 위해 참여해준 12개 업체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올해 4번의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운영할 계획이며 오는 6월 18일 문산행정복지센터 소공연장에서 전 계층을 대상으로 세 번째 만남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