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진로탐색프로그램 ‘나답게’ 진행

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지나)은 4월9일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마다 청소년 진로탐색 프로그램 ‘나답게’를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 진로탐색프로그램‘나답게’는 진로고민이 가장 많은 중학생대상으로 나에 대해서 잘 알고 표현할 수 있는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상담활동, 직·간접적인 직업체험활동을 제공한다.

1회기는 청소년이 서로 친밀감과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라포를 위한 게임을 진행하였고 2회기는 공동체 활동에서 필요한 요소인 공감에 대해 배우면서 프로그램 흥미를 자연스럽게 느끼도록 하여 앞으로 프로그램 참여 동기를 북돋아주었다. 처음에는 다른 청소년들과 어색해하고 불편해하는 모습이었지만 활동이 끝날 쯤에는 서로 친해지고 편안해진 분위기로 마무리가 되었다.

추후 ▲이고그램 성격검사, 가치관 게임(4/23), ▲미래 직업 탐색(4/30), ▲성격에 맞는 진로 탐색 (5/07, 5/14), ▲직·간접 직업체험 (5/21, 5/28)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진로탐색프로그램‘나답게’를 담당하는 정유신 청소년 지도사는“청소년시기에 자신에 대해서 알고 그에 맞는 진로를 능동적으로 선택하여 자신의 성격유형에 알맞은 진로를 설계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씀을 남겼다.

이 프로그램 이외에도 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며 활동을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북부청소년문화의집(평택시 이충동 여성회관 3층, 031-668-8682)로 방문 또는 전화하면 안내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 블로그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을 검색하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