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진학 정보 제공을 통한 교사 진학지도 전문성 강화 -

▲ 환영사를 하고 있는 강남대 서병학 입학처장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11일 오후 2시 강남대학교 샬롬관 지하 강당에서 고등학교 3학년 예비 담임 교사 150여 명을 초청해‘2020학년도 대입전형 진학지도를 위한 교사연수’를 개최했다.

‘2020학년도 대입전형 진학지도를 위한 교사연수’는 교사의 진로 및 진학지도 전문성을 강화하고 교사의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13일까지 총 15시간의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강남대학교 서병학 입학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진로지도 및 상담방법 ▲수능위주 전형자료 해석 및 진학지도 방법 ▲인문 논술전형의 특징 및 지도방법 ▲자연 논술전형의 특징 및 지도방법 ▲시기별 진학지도 방법 및 사례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의 이해 ▲대학입학 전형자료의 이해 ▲대학입학 모집요강 보리 읽기 ▲전자평가시스템을 활용한 모의서류평가 ▲대입전형의 발전방향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사들의 진로·진학지도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강남대학교 서병학 입학처장은 “매년 최신 대입전형 정보 제공과 현장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교사연수를 통해 참여 교사들이 진로 및 진학지도 전문성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대학교는 사회복지 분야 및 특수교육, 신학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웰-테크 기반 융합복지 전문가를 양성하며, 복지․ICT융합 선도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