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역량강화 교육 수료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난 1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협동조합 설립교육 수료생 및 사회적경제조직 구성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광주시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역량강화 교육’ 과정을 수료했다.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역량강화 교육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관련 교육 수료생 및 사회적경제조직 구성원들에게 참여형 협상‧갈등해결 역량강화 교육을 지원해 내실 있는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기반을 다지고 자립경영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지난 12일과 14일 총 2회에 걸쳐 10시간 동안 사회적경제 조직 구성원간의 협상기술 역량강화 과정의 공동체 중심의 협상원리와 기술, 성공하는 협상 과정 실습 및 갈등해결 역량강화 과정의 갈등유형 분석과 해석, 갈등해결의 원리와 방법 실습 등으로 진행됐으며 47명이 참여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인재육성 및 지속가능경영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사회적경제조직 간의 연대와 협력을 촉진해 자생적 사회적경제 네트워크 구축을 도모하는데 앞장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열정적으로 교육에 참여한 수료생들에게 축하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회적경제 교육사업 등을 추진해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어 가는 우수한 사회적경제 조직이 육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