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팽성노인복지관 “2018년 끼&어울림 동극발표회” 실시

평택시 팽성읍에 소재한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기성) 산하 팽성노인복지관은 지난 11월 28일 평택시에서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끼&어울림 동극발표회”를 실시 하였다.

이 날 행사는 평택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9곳의 원아 360명을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팽성 노인복지관 난타반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미운오리새끼” 동극을 진행하였다. 팽성노인복지 관 회원 12명으로 구성된 “끼& 평택시 팽성읍에 소재한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기성) 산하 팽성노인복지관은 지난 11월 28일 평택시에서 지원하는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끼&어울림 동극발표회”를 실시 하였다.

이 날 행사는 평택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9곳의 원아 360명을 초청하여 진행하였다. 팽성 노인복지관 난타반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미운오리새끼” 동극을 진행하였다. 팽성노인복지 관 회원 12명으로 구성된 “끼&어울림” 연극반은 아직까지 펼치지 못하고 가슴에 늘 묻고 있던 끼와 열정을 발산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

이번 “미운오리새끼”연극을 지도한 정운봉 강사는 “노년기에 어르신들이 연극을 한다는 것 이 쉽지 않지만 느려도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매주 빠지지 않고 열정적으로 연습 하는 모습에 오히려 감동을 받았다.”며 “지역의 어린이들을 초청해서 1-3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욱 의미 있었다.”고 전했다.

연극에 참여했던 임길수 어르신은 “적지 않은 나이에 연극이라는 도전을 하며 처음에는 많 이 걱정했지만, 서로 함께 맞추어 나가며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쳐서 참 뿌듯하다.”며 “기회 가 주어진다면 내년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평택복지재단 김기성 이사장은 “연극을 통해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열정과 누구나 새 로운 도전을 할 수 있다는 기회의 장을 보여주었고, 1-3세대가 함께하여 더욱 풍성하고 의 미 있는 시간 이었다”며 “노년기의 생산적인 사회참여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성취감 및 자존감 향상, 지역사회 긍정적인 노년상을 정립하는 큰 역할을 할 것 이다”고 전했다.

한편 팽성노인복지관은 역할상실, 고독, 빈곤, 질병 등의 문제를 겪고 있는 어르신의 욕구 를 파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사회복지 기관으로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 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