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시, 처인성 독서 감상문대회 대상에 서천고 3학년 정수빈 학생 -
- 독서마라톤 1882명 참가 387팀 완주…우수완주자 20팀 선정 -

▲ 독서마라톤 우수 완주자들

용인시는 28일 지난 9월 공모한 ‘처인성 전국 독서감상문 대회’ 수상자 28명과 지난 1~10월에 열린 ‘독서마라톤’ 우수 완주자 20명(팀)에 대한 시상식을 시장실에서 열었다.

이날 백군기 용인시장은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상장을 전달했다.

처인성 독서감상문대회는 매년 9월 독서의 달을 기념해 열리는데 6개 부문으로 나눠 한 달간 작품 접수를 받아 대상 1명, 최우수 6명, 우수 9명, 장려 12명을 선정한다.

올해 대상은 기흥구 서천고등학교 정수빈 학생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강승우‧조수민(초등학생), 전동은(청소년), 손지연‧이근혁‧한수란(일반) 등 6명이 수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용인시장상과 10만~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대상을 받은 정 양은 ‘늘 괜찮다 말하는 당신에게(정여울 저)’를 읽고 ‘당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꿰뚫어라!’라는 제목의 독서 감상문을 제출했다. 작품에 대한 개성적 이해를 토대로 자신의 삶을 진지하게 성찰하는 글쓰기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세 번째 열린 독서마라톤은 읽은 책 1페이지를 2m로 환산해 선택한 독서코스를 완주하는 것으로 지난 1월부터 10월까지 9개월간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1,882명이 참가했고 387명이 완주했는데 이들 중 서평개수, 서평내용, 완주순위 등을 심사해 우수 완주자 20명(팀)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초등부 정은랑(갈곡초), 청소년부문 김은서(나곡중), 일반부문 정문선씨, 실버부문 김광욱씨, 군인부문에 정해주씨와 가족부문에 김영인씨 가족이 받았다.

완주자에게는 용인시장 직인이 찍힌 완주인증서 발급되며 1년 동안 공공도서관 도서대출 신청권수를 7권에서 14권으로, 대출기간은 14일에서 30일로 늘려준다.

백군기 시장은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책 읽는 습관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독서감상문 대회와 독서마라톤을 개최한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대단히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