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멘토링, 정보제공 등 스타트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업무협약(MOU) 체결-

▲ (왼쪽) 성남산업진흥원 장병화 원장과 (오른쪽) 요즈마그룹 이갈 에를리히 회장이 MOU를 마치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장병화)이 세계적 벤처투자사인 요즈마그룹(회장 이갈 에를리히)과 손 잡고 성남시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힘을 모은다.

진흥원과 요즈마는 11월 13일(화), 킨스타워 19층 정글on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성남시 스타티업의 세계 진출프로그램을 적극 개발, 추진하기로 했다.

전 세계에서 약 40억 달러의 자금을 운영하고 있는 요즈마그룹은 이스라엘 최초의 벤처캐피털로 지난 1993년 설립됐다.
진흥원과 요즈마는 지난 2015년, 이갈 에를리히 회장의 진흥원 방문이 첫 인연이 되어 교류가 이어졌고 성남기업에 투자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최근 요즈마는 성남시 하이테크밸리에 위치한 ㈜비엠텍월드와이드(이하 비엠텍)에 100억 원을 투자, 글로벌 의료기기 제조 전문기업으로 키우기로 결정했다.

비엠텍은 엑스레이 및 초음파 부문의 다양한 의료기기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지난 2013년 성남시 우수 중소기업인으로 선정되는 등 활발한 기업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비엠텍은 요즈마그룹의 이갈 에를리히 회장이 초대 회장으로 취임, 요즈마비엠텍으로 회사명을 바꾸고 글로벌기업으로 재도약할 채비를 갖추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