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기열 조합장이 검진자들을 세심하게 살피고있다.

용인시 모현농협(조합장 이기열)은 11월7일(수) 농협2층 대강당과 이동 진료 차량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농업인의 건강한 삶을 도모하기 위한 의료서비스의 일환으로 무료 이동진료를 실시했다.

이날 검진은 '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과 함께하는 “함께나눔 농업인 무료 이동진료”로 치과와 한의과 진료로 진행되었으며 기본적인 혈당과 혈압을 체크하고 구강검진, 불소도포, 실란트, 스켈링, 필요시 침술을 시행하였으며 상담과 진찰을 통하여 약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약을 조제하여 처방했다.

▲ 검진자가 혈당체크를 하고있다.

이날 진료는 10여명의 의료진이 55명의 농업인을 치과 진료와 한의과 진료로 바쁜 생활로 병원을 찾기 어려운 장애인, 수급자, 차상위계층, 저소득층,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료를 하였다.

진료를 마친 참석자는 무료이지만 꼼꼼하게 진찰해주고 상담해주어 좋았다, 바쁜 일정으로
병원에 가기가 어려웠는데 무료 이동 진료로 가까운 곳에서 진찰을 받을 수 있어 좋았다, 라며 의료진과 모현농협 담당자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 이기열 조합장과 봉사자

이기열 조합장은 “이번 무료진료를 통해 모현지역 농업인의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말하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통해서 지역 농업인의 건강한 삶과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