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5회 용인시청소년수련관 Y리그 청소년농구대회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백군기)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스포츠 정신 함양과 건강한 체력 증진을 위한「제 5회 용인시청소년관 Y리그 청소년 농구대회」를 지난 10월 27(토), 28일(일), 청소년수련관 3층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올해 5회를 맞이하는 Y리그는 초등저학년과 고학년, 중등부, 고등부 등 4개부로 나누어지며 각 부별 6팀으로 총 24팀을 모집하여 경기를 진행하였다.
10월 27일(토), 예선리그를 시작으로 10월 28일(일), 결승전이 진행되었다. 특히 폐막식에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동아리인 댄스그룹 댄디와 수지청소년문화의 동아리인 댄스그룹 ABLE 축하 공연으로 폐막식을 시작하였다.

초등학교 저학년부우승 청소년수련관, 준우승 손곡초등학교, 초등고년학부우승 상하초등학교, 준우승 석성초등학교, 중등부우승 수지중학교, 준우승 정평중학교, 고등부우승 청소년수련관, 준우승 기흥고등학교 총 8팀에게 수상하였으며, 수상은 청소년수련관장(유준수)이 직접 상장과 트로피, 메달을 각각 수여 하였다.

청소년농구대회에 참여한 고등부 학생은 “농구경기를 친구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소년 농구대회가 열렸으면 좋겠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용인시청소년농구대회 Y리그는 용인시 청소년들의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해 매년 10월에 개최하고 있으며 이틀간의 예선과 본선 경기를 거쳐 각 부별 용인시장상을 수여한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