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갈매기사랑에서 송년회와 함께 개최”-

 

(사)환경21연대 경기남부총괄본부(이한기본부장)는2017년 정기총회 및 시상식과 연말 송년회를 회원들과 함께 처인구에 위치한 갈매기사랑(대표/최영만부본부장)에서 가졌다.

환경21연대 경기남부총괄본부 이한기총괄본부장은 개회사에서“깨끗한 자연 환경은 우리 모두의 미래를 풍요롭게 가꿔 줄 소중한 자원이자,생명의 원천”이라며“쾌적한 자연환경 조성에 노고가 많은 회원들을 격려했으며 올해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였지만 주변분들과 회원들의 격려와 성원에 힘입어 어려운 고비고비를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분들의 나눔과 사랑덕분으로 잘 헤쳐나갈수있었으며 앞으로도 환경운동가들과 후원자들이 적극적인 도움을 요청드린다”고 축사의 인사말을 남겼다.

홍권표고문은 축사를 통해“평소 자연환경보존과 용인환경보호에 적극 관심을 기울여준 용인시청 환경과 직원들과 환경21연대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자원봉사자들의 아름다운 열정으로 생활속의 환경보호와 실천하는 환경운동을 통해 다가오는2018년에도 환경21연대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부는 정기총회, 2부는 송년회로 행사를 진행했다.

정기총회에서는 지난10여년 환경21연대를 설립하고 사비를 들여 지금까지 훌륭하게 성장시켜온 전 총괄본부장이며 중앙회 수석부회장인 홍권표본부장께 감사패증정에 이어2017년 한해동안 용인시 환경보전을 위해 애써주신 회원들게 푸짐한 표창장 수여가 있었다.

경기도지사상에 홍순호용인지부장,용인시장상에 김인철홍보국장,박영균운영위원장,이우준봉사부국장, 1365자원봉사센터장(정찬민용인시장)상에 지승구감시국장,경기도의회 의장상에 신현녀사무부국장,유영순회원,용인시의회 의장상에 김은경교육국장,정우철운영부국장,임현준전청소년국장, 1365자원봉사자의날 용인시의장상에 정진철봉사국장,한기원청소년부국장,김미나간사,이우현국회의원상에 이삼영회원,김정기청소년국장,김민기국회의원상에 이용신기흥지부회원,김연만기흥지부회원,표창원국회의원상에 박우열사무총장,환경21연대 중앙회장상에 오완석운영국장,박명서감시부국장,구성모회원,심향숙회원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표창장수여에 이어 이원엽신임사무국장등 보직변경 및 신입임원9명에 대한 임원임명장 수여도 있었다.

이어2017년 사업보고에서는 용인시 경안천(포곡읍)등 일원에서 실시한 사업에서회원들과55사단 장병300여명,전직국회의원,시의원등이 참여한가운데 실시한것을 것을포함, 4월(3회), 5월(3회), 6월(3회), 7월(2회), 8월(2회), 9월(3회), 10월(3회), 11월(3회)의 생태계 교란 외래식물로 알려져 있는,단풍잎돼지풀,가시박, 환삼덩굴 등 생태계 교란식물 제거 및 경안천 수질 정화를 위한 꽃창포 식재와 E.M살포 행사를 실시 했다고 밝혔다.

환경21연대 경기남부총괄본부 이한기총괄본부장을 비롯한 회원들은 경안천변에 산재한 단풍잎 돼지풀,가시박 등 생태계교란식물 제거활동을 통하여 하천 생태계의 건강성을 회복하고 토종식물 서식을 보호하여 생물다양성 증진을 도모하고자 노력하였고, 하천 정화를 위한 꽃창포 식재와 EM활성액을 살포하였다.
환경21연대 경기남부총괄본부 회원들은 한달에2~3회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재정국의 결산보고에 이어2018년도 사업계획 발표에서는

첫 번째,조직강화사업으로
회원 유대강화 및 활동보고를 위해월례회의를 매월 실시하며 연말에는 정기총회를 통해사업보고 및 결산보고,사업계획 및 예산안 승인 등을 보고했으며

두 번째,자연환경친화도시 벤치마킹사업으로
본,가을 년2회전국의 자연환경친화도시를 방문하여 환경보존과 환경리모델링을 통한 사람중심의 도심 속 자연환경을 벤치마킹하여 환경보존과 환경재생의 견문을 넓혀 우리 도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예:아산 곡교천 및 실개천,울산 태화강변 등)

세 번째,지원사업으로
2018년 환경보전기금 지원사업,팔당수계 정화활동 추진사업등에 예산을 신청하기로 했다.

사업계획 발표후 예산안 승인에 이어2부에서는 흥겨운 여흥의 시간인 송년회가 이어져서 지난 한해동안 고생하신 회원들을 위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