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들의 이야기 -

▲ (연극 공연)-초당중1

초당중학교는 2014년부터 4년째 인성교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생 연극회를 운영해오면서 연극 공연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학생 연극회 학생들은 꾸준한 연극 연습 및 관련 연수, 대본 창작, 공연 등의 활동을 통해 자신들의 잠재적 가능성을 마음껏 표출시켜 표현력이 향상되고 사회적 상호작용 및 의사소통 능력도 향상되었으며 무대에서 공연을 해보는 경험으로 인해 학생들의 자존감과 자신감이 향상되었다고 한다. 더불어 학업면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수업에 임하게 되었으며 일상생활 전반에서도 여유를 갖고 당당하게 생활하게 되었다고 한다. 

명지대학교 연극과 교수 및 대학생들과 함께 수업하고 활동하면서 지역사회와 연계한 사회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으며, 학교 및 학생 이야기를 녹여 만든 창작극 연극 공연을 하고 전교생이 함께 관람하면서 따뜻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이 공연을 관람한 학생들은 “자신들의 이야기를 연극으로 재조명하여 공감이 되면서도 즐거운 관람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하였다. 또한 학부모들도 “연극을 통해 자녀들이 더 활기차게 생활하게 되고 구체적인 진로 탐색 기회와 연계할 수 있어서 인성교육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 많이 운영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