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선행은 숨긴다고 했던가?
정말로 본인 스스로 마음이 우러나서 행하는 봉사나 후원하는 사람들이 우리 사회에는 얼마나 될까?
남들의 강요나 요청이 아닌 나 스스로 선택해서 어떤 개인이나 단체를 후원하고 있는 사람들은 얼마나 될까?
연말이다 보니 송년회와 각종 모임이 참으로 많다. 당연히 지출이 늘어날 수 밖에 없다.
또한 연말이다 보니 적십자고지서가 우편함에 꽂혀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편함에 꽂혀있는 적십자고지서를 보고 어떤 반응들을 보일까?
점점 각박해져가는 사회 한귀퉁이에 아름다운 사람들이 있어 취재를 가보았다.
12월 1일 오후 7시부터 동백동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로이스푼에서 동백지역아동센터를 후원하고, 봉사해준 이들에게 따뜻한 밥 한끼라도 대접하고 싶다는 동백지역아동센터 홍애심센터장의 요청을 받아 몇몇 후원인들이 함께 자리를 했다.
대부분의 후원인들은 그 자리조차 거북하다며 참석을 고사해서 한끼나눔봉사때 이미 얼굴이 드러난 봉사자들 위주로 20여명이 모여 담소도 나누고 덕담도 주고 받으면서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칭찬 받아야 마땅하고 존경 받아 마땅한 이들이지만 혹여라도 본인들이 하는 봉사가 남들에게 시기심의 재물이 되지는 않을까 전전긍긍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마음 한켠이 아련해졌다.
후원의 손길이 정말로 필요한 아이들에게 진심으로 다가와서 정을 나누어 준 후원인들이 고마워서 밥 한끼 대접하는것 조차 조심스러워 해야하는 센터장의 입장은 또 어떠한가?
어제 비록 저녁 한끼 대접이었지만 후원인들은 홍애심센터장의 진심어린 마음의 선물을 받아 지난 1년동안 봉사하고 후원한것에 대해 작은 보람이라도 느끼지 않았을까 생각이 든다.
또한 후원인들까지 챙기지 않아도 되는데 후원인들에게 후원금의 일부를 사용한 센터장의 아름다운 마음씨도 칭찬받아 마땅할 것이다.
후원인의 밤 기사를 쓰다보니 혹시 후원을 하고싶었는데 방법을 몰랐던 분들께 참고가 되기를 바라면서 동백지역아동센터에 어떻게 후원을 하면 되는지도 알아봤다.

후원안내
해맑은 웃음과 꿈을 지닌 우리 어린아이들과 함께 하고 싶은 분
누구나 동백지역아동센터의 후원자가 되실 수 있습니다.
뜻 있는 분들께서는 많이 동참하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후원 내용
-월 1구좌 10,000원
-지정후원 (학습지구입.영화관람,학생장학금지급,문화활동티켓.등)
-물품지원 먹거리지원 자원봉사후원

후원 방법
-온라인으로 계좌이체
-후원계좌
국민은행 670101-01-452921
예금주 동백지역아동센터

후원자 모집
-토요일 오전 가족봉사단 모집
한 가족 또는 두 가족이 함께 센터 아동들과 요리 수업진행
(샌드위치.김밥.햄버거.주먹밥)

동백지역아동센터에서 현재 하고 있는 역할
1)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지역사회 안에서 사회복지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보호, 양육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2) 물질적 서비스보다는 질 높은 문화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본 기관과 함께하는 아동들과 그 가정의 삶이 향상되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