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겨울철 따듯하게보내기 사랑의 연탄배달-

▲ 단체사진

날씨가 연일 영하로 치닫고 있는 연말에, 불우한 이웃들과 함께 서로 온기나 온정을 나누고 선행을 베푸는 사람들의 착하고 어진 행실을 일컫는 선행(善行)은 아무리 지나쳐도 나쁠 것이 없다.

더욱이 경기마저도 침체되어 소비심리가 몹시 위축되고 있는 시절일수록, 경제적으로 힘든 소외계층과 취약계층의 이웃들은 더욱 더 삶이 피폐되고 고달픈 시기에 접어들게 된다고 한다.

▲ 박수웅 목사
▲ 전욱재 회장

 

 

 

 

 

이렇게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용인중앙 감리교회 박수웅 목사님과 교회청년봉사단, 장애인문화협회 전욱재 회장과 임원들은 지난25일(토) 용인시의 소외된 22가정에 사랑의 연탄 7.000장을 배달하였다.

시작은 6년전에 매년 3,000장씩 지역 3개구 읍. 면 동사무소 추천을 받아 연탄봉사를 시작했지만 지금은 그 수요가 점점 늘어 자금부담도 늘어나고 후원자도 줄어들어 더 이상 봉사를 못하게 되는 상황에 이르렀는데 작년부터 용인중앙감리교회 청년봉사단의 지원이 보태져서 2016년에 5,250장, 올해는 7,000장의 연탄을 배달하게 되었고, 용인중앙 감리교회 여성 성도님들께서는 독거노인. 장애인가정에 보내드리라며 김장김치20박스를 담아 (사)한국장애인문화경기도협회 용인시지부(전욱재회장)에 전달하기도 했다.

 

용인시장애인문화협회 전욱재 회장과 임원은 독거노인과 소년. 소녀가장 및 장애인가정 등을 직접 방문하여 말동무가 되고 집 안팎 청소와 생필품과 각종 야채와 도넛츠 빵 김장김치 등을 전달하는 자원봉사자들로서 선행을 몸소 말없이 실천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가정에 도시가스가 보편화되어 있지만 그 마저도 혜택을 볼 수 없는 어려운 이웃들이 있는데 그 소외된 가정에 벌써 6년째 “소외계층 겨울철 따듯하게 보내기”사랑의 연탄배달을 하고 있으며 매주 1회씩 소외계층 노인. 장애인들에게 각종 야채와 음료수 그리고 도너츠 빵 나눔 행사를 3년째 실시하고 있다.

 

또한 발달장애인 및 중중 장애인에게 장애인문화예술 아카데미 음악을 통한 각종 악기와 노래로 삶을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방법과 심신을 안정시키고 익숙한 노래로 합창 속의 멜로디 리듬을 이용하여 언어재활을 돕고, 악기연주를 통해 약해진 기관의 운동능력을 길러주고, 그룹 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봉사를 3년째 하고 있다.

(사)한국장애인문화경기도협회 회장 겸 용인시 지부를 맡고 있는 전욱재 회장은 도움주시고 후원하여 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먼저 저의 도움의 손길을 잡아주신 용인중앙 감리교회 박수웅 목사님을 비롯하여 청년봉사단 관계자 그리고 항상 도움주시는 권영취 장로님과 윤필상 권사님 성도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고개 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라고 전했다

 
 

 

 

 

 

 

용인중앙 감리교회 박수웅 목사님은 우리교회는 앞으로도 우리가 살아가면서 이웃을 돕는 게 단순한 1회로 그치는 보여주기 위한 위문에 봉사가 아니라 전문성을 갖추어진 꾸준한 봉사활동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따라서 소외되고 어려운 노인. 장애인 이분들이 이용하는 수혜대상이 되어서는 안 될 것이며, 내년에도 연탄이 필요한 수요자가 더 늘어난다면 10,000장의 연탄을 배달할 계획을 갖고 있고, 항상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