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만명 관람객 예상..‘5감 만족 체류형 콘텐츠’로 수도권 대표 축제 부각
화훼 신품종 전시회, 제19회 대한민국 난 전시회 등 주민소득 창출 위한 시민 주도형 축제 추진

 
용인시가 오는 5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 시민들에게 ‘5감 만족 체류형 콘텐츠’로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행복한 축제 ‘제7회 용인봄꽃축제’를 연다.

‘행복 힐링(healing), 용인봄꽃축제’를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용인봄꽃축제’의 특징은 48개 프로그램(부스 91개)을 마련, 시민들에게 ‘용인=즐거움’의 수도권 대표 축제로서 위상을 드높이고 농촌체험 관광상품 및 화훼·농특산물·생산품을 활용한 ‘5감 만족 체류형 콘텐츠’로 주민소득 창출을 위한 시민 주도형 축제로 추진한다는 것이다.

특히 올해에는 경전철 송담대역에서 행사장까지 가는 셔틀버스를 운행하는 등 행사장 접근성이 높아졌다.

‘먹거리 장터’에 부녀회원들이 운영하여 장터를 활성화하고 메뉴를 다양화시켜 시민들에게 맛있는 먹거리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오는 5월 3일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3군사령부 군악대의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개막세리모니, 기념사 등이 이어지고 용인설화(동방삭과 효자 어운해) 어린이뮤지컬, 3군사령부 의장대(버즈 민경훈 등 한류스타 가수 군인콘서트)가 식후행사를 장식한다.

특히, 올해는 화훼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화훼전시판매장 운영(신품종 전시, 화훼 배양실 견학 등), 제19회 대한민국 난 전시회, 민속식물전시회 등 다채로운 전시·판매(11개)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봄꽃가족사랑 걷기대회, 봄꽃 캐릭터 아바타, 봄꽃 드림 낚시터 등 특별(7) 행사가 있으며, 봄꽃소망터널, 농촌마을 체험 등 체험·참여(9개) 콘텐츠를 비롯해 봄꽃뮤지컬, 거리 아티스트 공연, 용인시민기예경진대회 등 공연․경연(4) 행사가 선보인다.

한편 시는 봄꽃축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축제홈페이지(www.springflower.or.kr)를 개설하는 한편 검색포털사이트(다음, 네이버, 야후, 구글)와 시청 및 3개 구청 홈페이지 알림판 게재·축제 홈페이지 등 링크를 비롯해 전국 주요기관·교육청·복지시설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를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 13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행사장을 스토리텔링화해 테마별로 ▲봄꽃나라로의 초대 ▲마법의 정원 ▲장난감 나라 ▲봄꽃나라 작은 음악회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 등을 주제로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축제의 장인 용인의 방문을 통해 일상에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행복나눔의 용인시, 꼭 보고 싶은 용인봄꽃축제의 이미지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