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3회 테마모금‘드림씨앗’선정위원회 개최
상태바
파주시, 제3회 테마모금‘드림씨앗’선정위원회 개최
  • 김영두 기자
  • 승인 2021.02.2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주시청
[경기시사투데이] 파주시는 제3회 테마모금 ‘꽃보다 아름다운, 드림씨앗’ 사업의 선정위원회를 24일 오후 2시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이 사업의 선정위원회는 지역 내 복지관 및 유관기관에서 추천받은 복지 전문가로 공공 1명과 민간 6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테마모금 꽃보다 아름다운 드림씨앗 사업에 의뢰된 대상 가구와 목표금액을 선정한다.

또한, 위기에 처한 가구의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알려, 지역사회 관심과 기부 참여 증진을 위해 활동한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각 유관기관 담당 사회복지사가 의뢰한 사례를 발표하고 위원들의 심사 기준표에 의한 최고득점 사례를 제3기 대상자로 선정한다.

향후 3개월간 모금활동을 추진하며 채택되지 못한 사례는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2기 대상자는 30대 탈북민 가장으로 음주운전 뺑소니 차량에 사고를 당한 후 장애를 입고 요양병원에 입원 중이다.

이에 재활치료비 600만원 모금을 목표로 2020년 11월 2일부터 2021년 1월 31일까지 3개월 간 기부릴레이, 익명기부 및 온라인 기부포털 사이트 등을 통해 모금활동을 추진했다.

그 결과 목표액의 156%인 938만원이 모금됐다.

이태희 파주시 복지정책과장은 “지역주민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위기가정에 대한 관심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위기상황에 처한 가정을 발굴해 지역자원과 연계하고 실질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