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식
인천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개관식

[경기시사투데이] 2020년 8월 28일 인천광역시(박남춘 시장)과 사회복지법인 성산하모니복지재단(최성규 이사장)은 ‘아동보호전문기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위탁 계약’을 체결하고 모든 준비를 마치고, 11. 27.(금) 오후 2시에 개관식이 거행되었다.

개관식에는 성산하모니복지재단, 성산종합복지관, 남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성산효마을학교, 인천광역시 시의회, 신한은행 인천본부, 수도권매립지공사, 인천아동보호전문기관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극소수 인원만 참석한 개관식이지만 의미 있고 뜻 깊은 자리였다.

이번에 개관하는 인천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김종택 관장)은 아동복지법 제45조에 의거 설치된 것으로,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인천서부아동보호기관은 상담실, 심리검사실, 놀이치료실, 예술치료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잘 훈련된 전문가 14명으로 조직되어 있어 학대받은 아동에 대한 긴급 보호와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제반 여건을 갖추고 있다.

아동보호전문기관의 한 관계자는 이번 서구에 아동보호전문기관을 설치함으로써, 인천 서구와 강화군 지역에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아동학대예방과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향상에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