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복고‘4차 산업 진로탐색(주말마다!직업체험!)’실시
성복고‘4차 산업 진로탐색(주말마다!직업체험!)’실시

[경기시사투데이] 성복고등학교(교장 이재홍)는 9월 19일과 26일, 11월 7일과 14일 토요일마다 4차례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융․복합적인 인재 양상을 위한 직업체험을 실시하였다.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분야의 기술(SW코딩, 로봇, AI, 뇌과학, 빅데이터분석가, VR, 게임개발, 3D설계모델러, 자율주행, 신재생에너지, 메이커 교육 등)을 직접 체험해보며 진로 형성 및 4차 산업에 대한 이해를 향상하고 학생의 소질과 진로 적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다.

다양한 직업세계에 대하여 직 ․ 간접적으로 체험이나 탐색의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소질과 적성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 중심으로 편성 운영하였다.

어려운 여건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직업체험은 1학년 154명, 2학년 119명의 학생이 적극적으로 참여 신청하여 실습 위주의 체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와 진학을 구체적으로 계획하는 계기가 되었다.

향후 실질적인 진로 교육 ․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직업체험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진로전환기를 중심으로 직업세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실현하여 개인의 행복한 삶과 국가 경제 및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역량을 기르는 교육을 실천하여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시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