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욱 차관, 온실가스 감축 상생협력사업 성과달성 기념식 참석 및 현장의견 청취
상태바
이재욱 차관, 온실가스 감축 상생협력사업 성과달성 기념식 참석 및 현장의견 청취
  • 김영두 기자
  • 승인 2020.11.0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욱 차관
이재욱 차관

[경기시사투데이] 이재욱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이 11월 4일(수) 17:00, 논산시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하는 「온실가스 감축 상생협력사업 성과달성 기념식」 에 참석했다.

농식품부는 지난 2015년 충남도 및 한국서부발전(주)와 함께 정부‧지자체‧기업이 함께하는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 상생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이는 농업인이 농산물 생산과정에서 에너지 절감 등의 방법으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면, 그 감축량을 공기업인 서부발전이 배출권으로 구매함으로써 농가는 농외소득을 올리고, 기업은 온실가스 배출권을 확보하는 모델이다.

업무협약 이행으로 충남도 내 농가 80호가 참여해 10년 동안온실가스 11만 6천톤 이상을 감축할 계획이며, 이는 30년생 소나무 약 1,760만그루가 1년간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는 양과 같다.

서부발전이 농가의 감축예상량을 선구매함으로써 농가당 평균 2,250만 원, 총 18억 원 상당의 부가 소득을 올린 셈이다.

이재욱 차관은 축사를 통해 “최근 긴 장마와 폭우, 연이은 태풍으로 기후변화에 대한 농업인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면서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제2차 기후변화 대응 기본계획’을 연내 수립하여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