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고혈압·당뇨병 사업 신규 등록자에게 자동혈압계 지원
상태바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사업 신규 등록자에게 자동혈압계 지원
  • 김영두 기자
  • 승인 2020.10.1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사업 신규 등록자에게 자동혈압계 지원
[경기시사투데이] 안산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에 등록하는 만 30~64세 시민에게 자동혈압계를 지원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은 만 30세 이상 고혈압, 당뇨병 환자들을 대상으로 병원, 약국, 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가 협력해 환자들의 건강 개선과 지속 치료율 향상을 위해 치료일정 안내 서비스 및 보건교육,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만 65세 이상 등록 환자에 대해서는 환자 1인당 월 1회 진료비 1천500원과 약제비 질환별 2천원의 본인부담금 지원을 하고 있다.

하지만 만 30~64세 환자들을 대상으로는 직접 인센티브 지원이 없어 등록률이 저조한 문제점과 질환에 대한 인지율, 치료율도 상대적으로 낮았던 상황이다.

센터는 이에 따라 지난달 16일부터 만 30~64세 고혈압, 당뇨병 환자 신규 등록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자동혈압계를 지원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으며 49명이 혜택을 받았다.

지원을 통해 적절한 약물치료와 적극적인 건강행태 개선을 통해 향후 장·노년기의 질환 악화 및 합병증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관리사업에 신규 등록해 자동혈압계를 지원받으려면, 만 30세~64세 안산시민이 안산관내 지정된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환자 동의서를 작성해 등록하면 된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는 전화 상담을 통해 센터에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