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마산·양촌 초등돌봄센터 23일까지 이용아동 모집
상태바
김포시, 마산·양촌 초등돌봄센터 23일까지 이용아동 모집
  • 김영두 기자
  • 승인 2020.10.1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6세부터 12세까지 초등학생 신청 가능
▲ 김포시청
[경기시사투데이] 김포시가 초등학생 방과후 돌봄 공동체인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개소에 앞서 오는 10월 23일까지 이용 아동을 모집한다.

이번에 추가 개소, 모집하는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마산동 은여울마을 김포한강센트럴블루힐, 솔터마을 LH3단지, 양촌읍 양곡휴먼시아 1단지 등 3곳이다.

해당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오는 10월 28일부터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학기 중에는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상시적인 돌봄은 물론 학교휴업이나 코로나19 같은 긴급 상황 발생 등에 따른 일시적인 돌봄도 신청할 수 있다.

이용대상은 돌봄이 필요한 만 6세부터 만 12세까지의 초등학생이다.

맞벌이가정, 한부모가정, 다자녀가구 등 소득과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방과후 돌봄, 학습·독서 지도, 예체능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김포시는 지난해 말 통진읍 매수리마을과 장기동 수정마을에 돌봄센터 2곳을 열고 운영 중이다.

김포시는 이번 신규 개소 3곳을 포함해 총 5개의 돌봄센터가 지역별 초등학생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돌봄 공백에 따른 학부모의 육아 부담을 해결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는 돌봄 공백이 큰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마을과 지역사회가 함께 아이를 키우고 보듬는 김포시의 돌봄공동체 특화사업”며 “아이들은 행복하고 부모님들은 걱정 없는 직장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역별 돌봄센터를 추가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