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안양,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세요
상태바
복지안양,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세요
  • 김영두 기자
  • 승인 2020.10.15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안양시장, SNS활용 복지시책 전파 사각지대 해소의 계기되길.
▲ 복지안양,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세요
[경기시사투데이] “우리 부모님 기초연금 받을 수 있나요? 긴급지원사업은 뭐가 있나요? 청년 일자리를 알고 싶습니다”‘안양시 복지콜센터’유튜브 채널에서 의문점을 해소하세요.‘안양시 복지콜센터’유튜브 채널이 복지정보 사각지대 해소에 첨병역할을 하고 있다.

안양시는 장애인 복지시책을 안내하는 영상물을 제작해 복지콜센터 유튜브 채널로 서비스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시의 복지사업을 영상으로 제공하는 복지콜센터 유튜브는 지난 2018년 11월‘우리 부모님이 기초연금을 받을 수 있을까?’를 첫 테마로 이달 13일‘장애인활동지원사업 안내’까지 21편에 걸쳐 시의 다양한 복지정책을 소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1만여명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고 누적 방문객이 90만을 넘어섰다.

복지정책에 대한 속 시원한 설명과 댓글을 통해 시민의견도 수렴하는 등 양방향 복지소통 공간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21편의 제작물 중에서도 기초연금 관련 영상은 조회 수가 70만을 넘어설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또한 스포츠강좌 이용권과 주거급여를 다룬 영상물도 조회 수가 1만회를 웃돌았다.

어린 자녀를 키우는 부모를 위한 복지서비스는 3편으로 나눠 총정리 제작했다.

기초연금에 대해서는 Q&A방식으로 제작해 이해를 도왔는가 하면, 국가장학금, 장기요양등급, 긴급지원 사업 등의 영상물도 조회가 쇄도했다.

이와 같은 영상은 유튜브 사이트에서‘안양시 복지콜센터’로 검색해 시청할 수 있다.

시는 기초생활보장제도, 임대주택에 관한 신청절차와 구비서류 등에 대해서도 영상물을 만들어 유튜브채널에 공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복지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관련 제도나 절차를 제대로 알고 있어야 한다며 유튜브를 비롯한 sns 전파로 복지 및 정보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